본문 바로가기
HOW•TO

20.7.29 아이폰 카메라 무음 방법 (탈옥X)

by 맥쓰는사진사 2020. 7. 29.

아이폰 카메라 성능이야 말할 것 없이 뛰어나지만 국내 정책으로 인하여 셔터음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아쉽게도 사람들한테 주목받고 싶지 않음에도 셔터음을 크게 낼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번 ios13.6 업데이트에서 단축어를 이용한 무음처리 방법이 나왔습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니 1분이면 무음으로 바뀌는 마법을 보실 겁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사진과 함께 설명하니 천천히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1. 자신의 ios 버전 확인

 

 

한 줄 요약: 일반-정보-소프트웨어 버전

만약 소프트웨어 버전 13.6이 아니라면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수차례 테스트 결과 이전 버전에선 작동하지 않습니다.

2. 단축어 어플에서 자동화 세팅

 

 


한 줄 요약: 단축어-자동화-개인 자동화-앱 열기-카메라-음량 설정-50% 눌러 슬라이드 밀어서 0%-실행 전 묻기-묻지 않기

 

끝났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단축어 어플이 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응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편리한 커스텀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카메라 어플을 구동하시면 다음과 같은 상단 배너가 내려옵니다. 누르거나 하실 필요 없이 그냥 찍으시면 됩니다.

 

 

 

 

 

 

3. 다른 앱도 적용 가능

 

 

 


저는 모멘트 앱도 사용 중인데 기존에 카메라를 추가했던 앱 선택에서 모멘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멘트 앱도 무음으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어플이 구동되면 자동으로 소리를 줄여줘 셔터음이 없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아이폰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 시되 악용하시는 건 절대 금지입니다.

 

 

 

연관게시글

2020/07/29 - [APPLE] - 아이폰SE2 리뷰 두달사용 장점과 단점

댓글